천안함 가장 궁금한 의문


북한의 공격이 아니라고 가정했을때, 백령도 연안 접근과 속초함의 함포 사격은 상호 모순된다.

(A) 침수 징후 발견후 피항중 침몰인 경우

이 경우는 천안함이 피항중이라는 사실을 지휘부에서 알았을 거고, 새때 반응에 놀라서 속초함이 발포할 이유가 없다.

(B) 급작스러운 침몰의 경우

즉 천안함의 침몰 원인을 지휘부가 몰랐을 경우. 이때의 속초함 발포는 이성적이다. 그런데 이 경우는 천안함이 백령도에 가깝게 접근할 이유가 없다.

(A)설에서 한발 나아가면 연막작전을 피우기 위해서 속초함이 일부러 허공에 발사했다는 설인데. 이를테면 기회는 이때다 하고 북풍을 급조했다. 그래서 함포도 발사하고, 언론에 슬적 북한 공격으로 흘렸는데 천조국이 "No Way"하고 태클을 걸었다는 이야기가 되는데. 이 설의 문제점은 북풍 기획한 사람들이 엄청 바보라는 점이다. 북풍이라 함은 적어도 북한이랑은 사전 교감이 되어 있어야 된다. 그리고 미국의 암묵적 합의도 있어야 할것이다. 근데 이렇게 어설프게 사건조작했다간 확전-전면전의 가능성도 있다. [통킹만 사건의 재현이 아닌가.] 전작권도 없는 나라에서...


"국제사회의 신뢰를 얻기 위해 국내적 발상만으로는 안된다" .. 는 카카의 말씀이 국내적 발상으로 뭔가 해볼려다가, 아차 아닌가 보다 했다는 자백처럼 들리는 것은 왜 일까..

@ 만약 북한의 공격이었으면... 북한 잠수정이 한-미 연합 훈련중이던 해안으로 침투해서 어뢰로 아군 대잠초계함을 격침하고 유유히 사라질 동안 아군은 도데체 뭘 했단 말인가?

@@ 북한 미녀 잠수부 자폭 어택은... 그 위치에서 가라앉아 있는 선체에 접근하는 작업에 국내 최고 인력들이 몰려가서 고전하고 있는 모습을 보면, 얼마나 얼척없는 설인지 감이 온다.

by hongsup | 2010/04/02 20:08 | 만담과 생활 | 트랙백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hongsup.egloos.com/tb/4368787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